(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청주상공회의소는 8~ 17일 ‘2019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기업 풀패키지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사업」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바이오기업의 해외 및 국내 사업화 역량 강화 및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을 통해 충북 바이오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 규모를 확대, 기업성장과 고용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내용으로는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시장진출을 위한 국내‧외 인증획득,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매체활용 광고 및 마케팅도구 개발 등 기업들이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과제에 대한 맞춤 지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식재산권 창출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바이오산업분야(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에 해당되는 충북 소재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이며, 공고문 및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앞선 3월에 진행된 1차 참여기업 모집에서 예상보다 많은 기업들이 신청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이번 2차 공고도 지원이 꼭 필요한 기업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대상 기업을 발굴하고 적극 안내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