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예산 확보와 적극 행정에 총력”

최성회 단양군부군수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 최성회 부군수가 오는 11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최성회(사진) 부군수는 지난 1월 취임 후 발 빠른 현안 파악과 원활한 군정수행을 위해 지난 100일 간 휴일을 가리지 않고 밤낮으로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군정의 내실을 다졌다.

최 부군수는 취임과 동시에 읍·면 순회를 시작으로 주요 현안을 꼼꼼히 챙기며 류한우 군수가 지향하는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건설을 뒷받침 했다.

군의 주요 사업인 단양호 관광기반시설, 달맞이길, 수변생태 탐방로, 스토리센터, 만천하 낭만길 조성사업 등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분석하는 등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했다.

또 강문화 공원, 상진나루터, 별곡지구 수상레포츠 단지 조성 등 본격적인 단양호 수상관광시대를 맞이할 당면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했다.

최 부군수는 “지난 100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각 계 각 층의 관계자 간담회를 비롯해 천혜의 자연경관에 대한 지역민의 자부심에서 단양의 지속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였다”며 “군민과의 공감대 형성, 참여와 소통의 거버넌스 행정 실현을 위해 600여 공직자들과 힘을 하나로 합쳐 적극행정을 펼쳐 보이겠다”고 밝혔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