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풍호벚꽃축제 주말 유료 관광객 1만명 돌파

전국 유일하게 내륙 정상에서 산과 강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제천의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올 탑승객 목표인 12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전국 유일하게 내륙 정상에서 산과 호수를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제천의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올 탑승객 목표인 12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제천시는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지난 3월 29일 개통 이후 지난 주말까지 약 2만 3000여 명의 탑승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주말인 6일 5121명이 케이블카에 탑승한데 이어 7일에는 5455명이 케이블카를 탑승하며 일일 탑승인원 신기록을 세웠다.

시는 지난 6~8일에 걸친 청풍호 벚꽃축제 본 행사는 물론 케이블카와 모노레일, 국내최초로 개장된 360° 시네마 상영관을 갖춘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에 따른 상춘객들의 제천 방문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축제는 14일까지 계속되고 본격적인 벚꽃개화가 시작돼 케이블카의 방문인원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주말 그 방문객 수가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청풍호반케이블카와 청풍벚꽃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시내권으로 유입시켜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며 “이를 위해 케이블카 입장객에 대한 의림지 역사박물관 무료입장과 2인 입장 시 5000원권 제천화폐 모아 지급 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