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지사 서울서 설명회…2개 기업 1260억원 투자협약

이시종 충북지사가 10일 오전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수도권 소재 기업 CEO를 대상으로 충북투자유치설명회를 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이시종 충북지사는 10일 서울에서 수도권 소재 메인비즈협회 기업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충북도는 2014년 이후 이 협회 20개 회원사로부터 3443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창출된 일자리는 1663개이다.

이 지사는 "강호(강원∼충청∼호남)축의 중심인 충북에 투자하라"고 호소하며 X자형 교통망의 중심인 청주 오송에서 남북 평화철도를 지나 유라시아 대륙까지 이어지는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어려울 때일수록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이 크게 성공한다"며 "충북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하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 태양광·신에너지, 화장품·뷰티, 유기농·식품, 신교통·항공, ICT융합산업과 수소에너지클러스터 조성, 미래유망산업도 소개했다.

도는 향후 이들 기업인과 소그룹별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면서 기업 이전 또는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도는 설명회 개최 후 총 1260억원을 투자할 신우코스텍(보은산업단지)·녹십자엠에스(충북 혁신도시)와 협약을 체결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