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전 정보통신 분야 교육…졸업 후 전문병·부사관 복무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들의 기념 촬영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전자공업고(교장 김갑준)가 지난 11일 충남 최초 정보통신분야 ‘군(軍.) 특성화고교’ 발대식을 게최했다.

예산전자공업고 중앙관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정부부처 국방부 관계자, 교육청, 군청,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군 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군에서 소요되는 기술 인력을 입대 전 학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양성하고자 국방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은 졸업 후 바로 입대해 전문병과 부사관으로 복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장기부사관(직업군인)과 국방부 협약 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받는 것뿐만 아니라 군 복무 중 국방부 협약대학에 입학할 기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고등학교 재학 중 국방부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예산전자공업고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육군본부와 육군정보통신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올해 대상자로 선정된 3학년 학생 20명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육군정보통신학교 입소교육, 다양한 군 관련 체험활동, 잠재역량 강화활동을 할 예정이며 주 12시간 국방부 파견교사의 군 관련 기술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김갑준 교장은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졸업까지 군 관련 전문기술과 리더십, 잠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나아가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