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와 총동문회는 13일 벚꽃이 만개한 교정으로 2093명의 졸업생 동문들을 초청해 ‘2019 순천향인 모교 방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특별 초청된 2093명의 동문들은 1984년 1회 졸업생부터 1989년 6회까지 국어국문학과, 전산학과, 의학과 등 13개 학과 졸업생들이다.

대학과 총동문회 관계자는 “5만9000명의 동문을 배출한 중부권 명문사학으로 발전한 대학의 위상과 함께 동문들에게 소속감 과 자긍심의 심어주기 위한 ‘모교방문의 날’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게됐다”고 밝혔다.

이날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서교일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 교수와 황대연 총동문회장과 동문회임원, 어기구 국회의원 등 200여명의 동문과 가족들이 함께 한 가운데 재학생 동아리 ‘썬시아’의 환영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자리에서는 대학발전상 동영상 시청과 대학발전 및 UniTopia 2030 소개, ‘자랑스러운 순천향인상’ 시상, 대학 발전기금 전달등이 이어졌다.

벚꽃이 만개한 캠퍼스 전역 투어에서는 디지털 도서관과 단과대학별 휴게 카페인 ‘무한상상공간’을 비롯해 Factory Inside, Media Inside 등 창의 융합 학습 라운지와 생활관에서 운영되는 기숙형학습공동체(SRC)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받았다.

이어 열린 순천향인 추억의 한마당에서는 재학생 댄스동아리‘데니스’, 힙합동아리 ‘턱(Thu.g)’, 초청가수 공연으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날 총동문회는 대학발전기금 4100만원 서교일 총장에게 전달하며, 건학 41주년 의미 담아냈다.

서교일 총장은 "정성어린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해 주신만큼 대학이 추구하는 인재상인 ‘사회에 공헌하는 창의인재 양성’에 걸맞는 ‘공감형 인재, 통섭형 창의 인재, 글로컬소통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자랑스러운 순천향인상'에는 백효현(81학번, 생물학과 졸업) ㈜동일 시마즈 대표이사와 민홍기(00학번, 법학과 졸업) 변호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대연 총동문회장은 "오늘 ’모교방문의 날‘은 역사와 전통을 세우는 의미있는 축제로써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를 계기로 삼아 더욱 건실하고 스마트한 순천향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해 총동문회가 모교 발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