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무허가축사 적법화에 관계기관 대책마련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이 최근 무허가축사 적법화 이행상황 점검을 위해 유관기관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군청 인허가부서, 축협, 건축사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9월 27일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 기간 종료일이 다가옴에 따라 2018년 이행계획서 제출이후 1년의 이행 기간을 부여받은 농가 중 아직 적법화 절차를 이행하지 못한 농가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군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기한 내 적법화를 완료할 수 있도록 안내문과 문자 발송, 개별농가 방문 등을 통해 독려하는 한편, 적법화가 불가능하거나 포기하는 농가는 폐업을 유도해무허가건축물 부분을 자진 철거하도록 계도할 계획이다.

군은 적법화를 이행한 농가에 대해 올해 본예산과 1회 추경 2억원의 군비를 확보해 농가당 50만원의 설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10일 현재 이행대상 489개 농가 중 11.5%인 56개 농가가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완료했으며 301개 농가는 폐업과 인허가접수를 포함한 설계도면 작성 등으로 73%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군은 이행 기간 완료일인 9월 27일 이전에 최대한 적법화를 완료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방침이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