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교육청과 전문대학 교육공동체 구축

강동대학교와 대전·세종·충청권 교육청, 전문대학 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강동대학교는 지난 12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대전·세종·충청권 교육청과 전문대학 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동대와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충북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다.

충청권역 교육청을 비롯해 대덕대학교, 대원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신성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연암대학교, 우송정보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혜전대학교 등 총 20개 기관이 함께 교육공동체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미래형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충청권역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상호 협력해 사회수요 맞춤형 지역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창의융합교육 강화 △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공동대응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인재양성을 통한 지역기반 산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 등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은 충청권역 교육청과 전문대학간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는 초석을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 협약을 맺은 기관들과 긴밀한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정윤 강동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충청권역의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함께’협력하여 ‘교육공동체’를 구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대전·세종·충청권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상생하여 지역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