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발전프로젝트 완성 위한 협력방안 실무 논의

단양군은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완전 개통을 목표로 회원 시·군 간 공동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완전 개통을 목표로 회원 시·군 간 공동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회의는 평택∼제천구간 고속도로 완공으로 5개 시·군(안성, 평택, 충주, 진천, 음성)을 제외한 7개 시·군(단양, 제천, 영월, 정선, 태백, 삼척, 동해)의 관련 부서장이 참석해 미착공구간(제천∼삼척) 연장 123.2km 에 대한 정치권과 정부에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등 공동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협의회에서는 제천∼영월 구간(30.8km)이 지난 1일 기재부 예타 대상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지역균형발전(지역낙후도)에 중점을 둬 타당성이 나올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방문 등 기존 경부축 위주의 개발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던 동서간 국가균형발전이 될 수 있도록 회원 각 시·군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 회원 시·군의 대표적인 사회·민간단체를 주축으로 자발적 연대를 구성해 국회, 지역발전위,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 방문 및 건의문 발송 등 대정부 활동에 상시 공동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세부시행 방안으로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추진, 미개통 구간에 대한 완전 개통 및 조기 추진을 위한 붐 조성을 위해 정기회의 및 포럼을 개최하고 내년 총선 대비 정책 이슈화에 공동 대응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