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한층 다양한 내용으로 체험기간 확대 운영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일일체험이 18일 중국어 동아리 ‘워 아이 니’ 전시를 시작으로 시 평생학습관 학습카페에서 본격 운영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학습동아리 일일체험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객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 일일체험 프로그램 종류와 횟수를 늘려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일일체험은 호박바늘꽂이와 가죽꼬임팔찌, 자수 티매트, 방울꽃 키링, 브로치, 손수건 등 만들기 체험이 이뤄진게 된다.

또한 제빵과 핸드드립 커피 체험이 더해져 체험 폭과 수준이 예년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는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일일체험은 총 11개 동아리에서 15회 일정으로 운영된다.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goodedu.chungju.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장애인 대상 일일체험을 함께 진행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학습하는 평생학습 소공동체 구성과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동아리가 주도하는 일일체험이 시민들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학습하는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