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쾌척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이 전국 각지에서 이어 지고 있는 가운데 당진시 소속 공무원들과 시민들도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당진시 소속 공무원들은 십시일반 성금 721만9000원을 모아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써 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농협 당진시지부와 함께 쌀 2t을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자치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도 370만원의 성금을 산불피해가 발생한 강릉시 옥계면에 기탁하고 30만 원의 성금도 새마을운동 충남도 지회에 전달했으며 당진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임숙)도 성금 100만원을 기부하기로 하는 등 당진지역 기관‧단체와 시민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당진시의 경우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자치단체와는 자매결연이나 특별한 인연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당진시 공직자들과 시민들이 강원도민의 아픔을 나누는데 동참한 배경에는 1998년 발생했던 최악의 수해피해 당시에 당진시민들에게 보내준 국민들의 애정어린 사랑과 관심이 지금의 성금으로 이어지고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1998년 태풍 오토로 당진시내가 침수되고 많은 이재민이 발생했을 때 IMF 금융위기 시기 임에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성금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산불로 인해 입은 상처가 빨리 아물고 이재민들께서 하루빨리 삶의 터전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