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 한 달, 업무효율․생산성 향상 체감

제천시가 1개월간 스탠딩오피스를 도입해 사용한 결과 건강부분에서 개선․완화 효과를 경험했고 업무효율․생산성이 향상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가 1개월간 스탠딩오피스를 도입해 사용한 결과 건강부분에서 개선․완화 효과를 경험했고 업무효율․생산성이 향상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특히 이용자 대부분은 다른 직원에게도 스탠딩오피스를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제천시는 1개월간 스탠딩오피스를 이용한 시범운영 대상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 후 건강상태에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79%가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답했으며, 그 중 14%는 매우 개선되었다고 응답했다.

업무효율․능률․생산성 부분에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무려 82%가 향상됐다고 답했으며, 그 중 25%는 매우 향상되었다고 응답했다.

또 응답자의 84%가 스탠딩오피스를 다른 직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제천시는 지난 2월 말부터 시범부서 4개부서 및 건강 상 필요한 직원 등 55명의 사용대상자를 선정하여 스탠딩오피스를 시범운영했다.

시행 준비과정에서 많은 직원들이 사용을 희망했으나 자칫 예산낭비로 이어질 것을 우려해 전면시행에 앞서 시범운영을 결정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직원들의 높은 사용만족도와 건강․업무 부분에 긍정적 효과를 확인한 만큼 더 많은 직원들이 스탠딩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시행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