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보건산업진흥원 서울 코엑스서 19일까지 개최

이낙연(오른쪽 두 번째) 국무총리가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개회식에서 이시종(오른쪽 첫 번째) 충북도지사 등과 전시관을 둘러보며 뇌동맥류 수술 시연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와 보건산업진흥원은 17일~19일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바이오 코리아 2019 인터내셔널 컨벤션'을 공동 개최한다.

14회를 맞은 올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국내외 기업 간 교류의 장으로 열린다.

국내외 우수 바이오기업이 참여하는 산업 전시회를 비롯해 최신 산업기술 동향 교류 및 토론의 장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포럼, 차세대 글로벌 헬스산업의 전망을 알 수 있는 콘퍼런스 등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개방형 혁신을 이끄는 핵심기술들의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기업들이 나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모색한다.

국내외 총 300여 개 기업이 5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2만5000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 코리아 유공자 포상, 글로벌 제약 전문가(GPKOL) 심포지엄, 잡 페어 등을 통해 기업은 물론 관련 전공 연구자, 학생 등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도는 '충북관'을 조성해 오송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 허브’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시종 지사는 "바이오 코리아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는 바이오인들의 축제"라며 "행사를 계기로 충북 바이오산업의 발전방향을 도출해 세계 7대 바이오 강국의 중심에 대한민국, 충북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