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지구 사업현장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지난 17일 천수만사업단(단장 한오현)이 관리하는 홍보(홍성·보령)지구 사업 현장과 홍성 모산도 풍력발전소를 방문, 농업용수 공급방안 논의와 신재생에너지 주요설비 및 발전소 가동현황 등을 점검하였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5048억 원이 투입, 올해 80억 원의 예산을 투자, 영농기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나선다.

아울러 홍성 모산도 풍력발전소는 올해 3017MWh의 전기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추진 성과 및 운영계획을 철저히 관리하여 지속적인 수익창출 방안이 될 수 있도록 모색하고 있다.

김인식 사장은 “홍성호와 보령호 등 담수호 조성을 통해 농업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가뭄해소 및 재해대비는 물론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함은 물론, 정부 정책기조에도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다.

한오현 단장은 “홍성지역의 가뭄에 대비 선제적 용수확보를 하는 등 영농기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풍력발전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국가의 녹색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