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해외봉사활동 통한 글로벌 리더십 육성

참가자 모집 포스터 2부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충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은 사회참여 현장을 해외로 확대하여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성장시키기 위한 ‘2019 충청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참가청소년을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해외봉사 활동을 통해 13년째를 맞는 충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7월 29일부터 8월5일까지 6박 8일간 일정으로 충청남도 우호협력 지역인 베트남 롱안성에 청소년교류·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봉사단은 베트남 현지 청소년들과 1:1 버디를 맺어 운영되며 봉사, 교류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하며 한국-베트남청소년들의 우호증진과 공동체의식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에서는 문화교류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교육봉사, 현지 가정 방문,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1995년 1월 1일에서 2003년 12월 31일 사이 출생 청소년으로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소재 교육기관(대안기관 포함)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소외계층 청소년의 경우 참가비 전액이 지원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41-562-9003)으로 하면 된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