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지역관광협업센터 공모 선정 국비 5억원 확보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지역별 관광협력센터 조성사업 선정으로 선진형 지역관광 마케팅 및 맞춤형 종합관광 서비스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져 제천관광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시는 국비 5억원과 도비 1억 5000만원, 시비 3억 5000만원 등 모두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제천역 일원에 3층 규모의 건물을 신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합여행 및 관광비즈니스 센터, 관광협의회 및 지역 관광마케팅 시스템 구축은 물론 회의실, 전시실 등 지역관광 협업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공모에 의한 방식으로 문체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권역별로 1개소씩 선정됐다.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관광 협업센터를 조성하게 됨으로써 제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은 물론 관광협의회 사무실 및 회의실 등의 확보를 통해 제천 관광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개장 16일 만에 5만 2000여명의 관광객 탑승현황을 보이는 등 제천 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관광객 수용태세 확충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철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6월까지 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9월 공사에 착공해 오는 2020년 9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