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횡단보도 이용문화 조성

조용진(사진 오른쪽 세 번째) (주)아스팔트아트 대표와 조길형 시장, 송희(오른쪽 다섯 번째) 녹색어머니연합회장이 기탁증서를 들고 연합회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시설물 제조업체인 충주 ㈜아스팔트아트가 19일 충주시를 방문해 학교주변 횡단보도에 설치되는 500만원 상당의 ‘노란발자국’ 원자재 16세트를 기탁했다.

‘노란발자국’은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대기 하는 어린이들이 노란발자국에서 자연스럽게 신호대기를 유도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시설물이다.

시는 이날 기탁 받은 시설물을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인 TAAS 빅데이터를 활용해 학교주변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지역 5~6곳을 선정해 시공할 계획이다.

노란발자국 설치는 충주경찰서와 녹색어머니연합회,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캠페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 회사 조용진 대표는 이날 “어린이들이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노란발자국’ 재료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스팔트아트 모회사인 HSDI는 지난 2016년 관내 초등학교 3곳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했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연계 사업, 공익캠페인 활동 등을 전개하는 등 착한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