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

9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지난 22일부터 오는 6월 20일까지 9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만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중·고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 형식의 순수 창작물로 규격은 2MB 이내 jpg 파일로 A3 Size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며 반드시 작품에 주최·후원기관 로고를 삽입해 6월 2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7월 10일 공모전과 건강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20명(팀)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돼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으로 배부되며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물·책자, 리플릿, 건강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만예방디자인공모전 사무국(☏02-2143-5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