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경제 선순환 위해 상품권 10억원 규모 발행

5000원권과 1만원권 충주사랑상품권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지역 자금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행하는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충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주사랑상품권은 국내·외 경기침체와 지역자금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발행한다.

시는 오는 7월 10억원 규모로 5000원권과 1만원권 등 상품권 2종을 발행해 유통할 계획이다.

충주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은 물론 소상공인 점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장 등지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충주사랑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결제 수수료를 줄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시는 다음 달 중 협약을 통해 지역 금융기관과 판매·환전업무를 대행할 대행점을 지정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외식과 주유, 학원, 문화, 체육, 의료 등 다양한 업종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한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충주사랑상품권은 최근 인건비 상승과 카드 결제 수수료 부담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경제 선순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고 시청 경제기업과(☏850-6015)와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