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 금강변을 수놓는 방울토마토와 유채꽃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포스터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26일~28일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천변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세도愛 봄이 방울방울 꽃피다’라는 주제로 세도 지역 특산물인 방울토마토, 지역 특색음식인 우어회, 천변의 유채꽃의 축제다.

26일 개막식에 앞서 32사단 군악대의 식전공연과 성악가 백현애와 연기자 전원주, 최주봉 등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7일 축제 이튿날에는 규암면과 은산면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펼쳐지는 주민자치센터 특별공연과 세도 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마술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 마을의 무병장수와 태평을 기원하는 향토제례 ‘세도 가회리 장군제’가 수상 주무대에서 열린다.

장군제가 끝나는 오후 3시 가수 박상민, 현숙, 클론, 이무송, 노사연 등이 출연하는 KBS3 라디오 프로그램 <강원래의 노래선물> 특집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저녁에는 굿뜨래 가수 축하공연, 화려한 불꽃놀이가 유채꽃을 투사한 야간경관과 더불어 금강변 밤하늘을 수 놓는다.

행사장 소무대는 버스킹 공연, DJ와 함께하는 뮤직박스, 방울토마토 이벤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수상 주무대가 설치된 금강 하천부지 일원에는 세도 7경, 세도세시풍속, 마을 유래를 소개한 테마경관이 조성됐다. 세도면 대표 음식 우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판매장과 굿뜨래 10미를 활용한 푸드트럭을 준비 했다.

한편 군은 축제 폐막 이후에도 야간경관을 연장 운영해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황금 연휴기간 관광객에게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