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성불산 숲 태교’…지금 신청하세요!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이 성불산자연휴양림에서 임산부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불산 명품 숲 태교 교실’을 오는 9일 운영한다.

1일 괴산군 보건소에 따르면 숲 태교 교실은 지역에 주민등록을 뒀거나 관내 직장을 다니는 임산부를 위해 태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엄마들에게 자연친화적이고 유기농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줌으로써 임산부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출산 후 좋은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숲 태교 교실에서는 조선시대 이사주당의 ‘태교신기’를 기초로 한 올바른 태교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아기를 위한 배냇저고리 만들기, 임신부 요가, 유기농 간식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이어 저녁시간에는 야외무대인 동화마을에서 ‘피아노·바이올린·첼로’ 3중주 연주회가 펼쳐지는 등 임신부들이 자연에서 태아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와 ‘힐링과 교감’이라는 주제로 보건소 운동사의 지도 아래 진행되는 숲 투어는 신선한 공기로 심신을 이완하고 행복감을 극대화하는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영남 소장은 “관내 임산부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성불산 숲 태교 교실에 많이 참여해 평생 기억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는 이번 태교 교실 문의는 보건소 모자건강팀(830-2356, 2354)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