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0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신규사업으로 선정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충북도는 ‘천연물 제제개발 시생산장비 구축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 신규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0~ 2022년 제천시 제1산업단지에 86억원을 투입해 천연물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의 시제품 제작을 통해 기업의 제제개발과 제품개발 지원을 위한 시생산 장비 및 시험분석 장비 40종 65대를 구축하게 된다.

기 구축된 고기능 LED약용작물연구소, 한방산업관, 글로벌 천연물 원료제조거점시설과 현재 구축중에 있는 천연물 조직배양 상용화시설 등의 천연물 인프라 시설과 연계해 천연물산업 경쟁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는 그동안 나고야의정서 채택에 따른 고품질 천연물 원료 확보에 대비해 제천 천연물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왔으며, 제천 산업단지에 집약된 천연물 인프라 및 지역의 한방천연물 원료를 활용하여 기능성식품은 물론 의약품이 생산되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 제천 천연물 종합단지 조성, 한방천연물 브랜드 강화 및 사업화 촉진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제천의 한방천연물산업이 국내 생물자원 주권화 기틀을 마련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재업 기자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