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D 프로젝트 농어민 명예교사 활동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4-H연합회 김도혜 부회장은 지난 1일 모교인 예덕초등학교(예산)를 방문 후배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농어민 명예교사로 활동 당진의 젊은농부로서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렸다.

또한 김 부회장은 당진시4-H연합회 박덕영 회장과 함께 아이들이 농업 농촌을 이해하며 내고장 사랑운동으로 4-H가 활동하는 근본목적을 알리기 위한 교육도 가졌다.

이어 아이들이 자연을 이해하고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ESD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이들과 함께 텃밭에 다양한 채소를 함께 심으며 재배방법도 알려주며 채소를 활용한 맛있는 햄버거도 만들어보는 요리교실 수업도 했다.

김부회장은 당진의 여성농업인 CEO로서 큰 꿈을 가지고 대파의 외형을 갖고 있지만 양파의 단맛을 가지고 있는 양대파를 직접 재배하며 연구하여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당진 농부 직거래장터 등 지역 농업 농촌 현장에서 발로 뛰고알리며 소비자에게 홍보도 하고 있다.

김부회장은 현재 4-H연합회 여부회장과 충남도4-H연합회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농사를 도우며 농부의 꿈을 안고 농업사관학교로 알려진 한국농수산대롤 졸업했으며 양대파 재배방법과 상표권에 특허를 낸 장래가 촉망되는 당진의 젊은 여성농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부회장은“아직 젊은 농부로서 배울 것도 많으며 시행착오도 있겠지만 양대파를 꾸준히 재배하며 당진의 우수농산물로서 정착할 수 있는 꿈을 갖고 노력하며 4-H활동도 열심히 하여 지역 농업 농촌에 기여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농업 성장 동력인 청년농업 4-H회를 조직하여 육성 지도하고 있으며 청년농업인들 선진농업 현장컨설팅 교육,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해외연수, 4-H연합회 육성활동지원 등 지속적인 농업기술 지원과 새로운 기술지도로 미래 농업 농촌 우수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