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능요원 -채용 중소기업 만남의 장.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2일 오후2시 충북중기청 2층 대강당에서 특성화고·병역지정업체(희망) 간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와 청년 기술인력 장기 재직을 위한 산업기능요원 채용 중소기업 간의 만남의 장이다.

산업기능요원제도는 입영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업체(중소·중견기업)에서 일정기간(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을 생산인력 등으로 근무, 군복무를 대체하는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충주상업고, 한림디자인고, 충북공업고, 현도정보고, 영동산업고, 청주공업고, 청주하이텍고, 충주공업고, 증평공업고, 영동인터넷고, 제천디지털고, 제천산업고 등 12개교와 53개 병역지정업체(희망)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3개 중소기업을 조사한 결과 총 120여명의 특성화고생 채용을 희망하고 있으며, 이 중 가정용 가구를 제작하는 ㈜유테크는 생산직종에 10명 이상 채용을 희망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이 특성화고생을 채용하고 산학협약을 진행할 경우 병역지정업체 및 산업기능요원 배정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행사 당일에는 산업기능요원 인원배정 절차안내, 내일채움공제사업 등 인력지원사업 설명회와 함께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 및 청년일자리대책 지원사업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유동준 충북중기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자리 미스 매치가 해소되길 바라며, 청년의 구직난과 기업의 구인난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