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산업거점기관 지원사업에 ‘바이오와 3D프린팅 사업’이 선정돼 국비 120억원을 확보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 시는 바이오 분야인 '생활밀착형 ICT융복합 체외·분자진단 시스템 고도화 사업'과 3D프린팅 분야인 '스마트 적층제조 공정혁신 지원기반 고도화 사업'을 신청해 모두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우선 '생활밀착형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체외·분자진단 시스템 고도화사업'에 115억원(국비 60억원)이 투입된다.

이 분야 산업 거점화를 위해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인프라 역량과 기초원천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도록 연구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인력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강소기업을 2개 이상 육성하고 345억원 이상 매출과 107명 이상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90억원(국비 60억원 포함)을 들여 3D프린팅 데이터센터를 설립하고 적층제조 장비 등을 구축하는 '스마트 적층제조 공정혁신 지원기반 고도화 사업'도 생산유발효과 292억원, 일자리 471개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인 만큼 고도화와 사업화를 통해 지역 산업역량이 한 층 더 견실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