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융합기술기반의 휴면융합서비스'로 응모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유원대(총장 채훈관)가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로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게 됐다.교육부는 지난 2일 대학혁신지원사업(Ⅱ유형) 선정 대학으로 유원대를 포함한 전국의 12개 대학을 발표했다.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때 역량강화대학으로 분류된 30개 대학 중 12개 대학만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충청권에서는 유원대를 비롯해 건양대·목원대 등 3개 대학만 선정됐다. 

유원대는 ‘지역밀착형 융합기술기반의 휴면융합서비스 구현’이라는 혁신전략으로 응모해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휴면융합서비스는 학문분야 특성화(U-휴먼케어·U-Mobility)와 기능별 특성화(U1 스쿨링)에 따라 지역밀착형 U-휴먼케어서비스 구축을 위한 인재양성, 지역산업과 일체형 산학모델개발 등 9개 특성화 과제를 추진하는 혁신사업이다.

유원대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3년간 평균 사업비 23억원을 지원받는다. 채훈관 총장은 “2주기 대학평가 자율개선대학 수준의 지원금을 받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 개혁안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면서 “명예회복과 함께 앞으로 특성화를 더욱 강화하는 등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유원대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