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농어촌체험연구회 공동 운영… 10개 체험 시 기념품 제공

농촌체험여행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보령시는 보령농어촌체험연구회(회장 이상예)와 농촌체험여행 16개 코스를 개발한 ‘스탬프 투어’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시는 이 중 10개의 체험농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아오면 마지막 체험 농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개발된 16개 투어 프로그램에는 △웅천꽃뜰의 다육화분 만들기 △머드포도원의 포도수확 및 젤리·쨈·와인 만들기 △평강뜰애의 손두부 및 고추장, 천연염색 만들기 △용우외가농장의 오디 발효액 및 염색만들기 △성주산골의 자초립밤, 약초비누, 피자 만들기 △라르고 팜의 뮤직 및 허브테라피, 농촌민박 △장현목장 및 하늘구름의 천연비누 및 향수, 치즈피자 만들기 △보령 천연염색에서는 자연색 물들이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포도나라에서는 포도따기 체험 △상양관광농원의 갯벌 및 방안간 학교 △배정숙 우리술의 전통주 빚기 및 누룩고추장 △봉이네는 꿀고추장 및 꿀벌 체험 △머드농수산체험・휴양마을에서는 고구마 및 굴체험 △은행마을에서는 은행빵 만들기, 표고버섯 수호가 및 요리 △녹수청산농원에서는 배 및 방풍따기 △천만년 영농에서는 딸기청 만들기 및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다.

계절별 관광 코스로 △사계절에는 배정숙 우리술의‘누룩고추장 만들기’ 평강뜰애의‘손두부 만들기’ 용우외가농장의‘오디발효액 만들기’, 성주산골의‘약초피자만들기’ △봄코스로 보령천연염색의‘꽃과 함께’, 장현목장의‘플라워 캔들체험’, 라르고팜의‘허브테라피’, 봉이네의‘딸기수확체험’을 추천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코스로 상양관광농원의 ‘갯벌체험’, 보령천연염색의 ‘감과 함께’, 장현목장의‘천연향수만들기’, 머드포도원의 포도수확체험 △가을코스로 포도나라의‘포도수확체험’, 봉이네의‘꿀고추장 만들기’ △겨울코스로 성주산골에서 ‘자초립밤 만들기, 라르고팜에서 농촌민박 체험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농장과 체험내용, 연락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041-930-7677) 및 농어촌체험연구회(☏010-4504-9593), 개별 농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