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육상, 배드민턴 등 11개 종목, 총 45명 선수 참가

세종시교육청은 8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진행되는 '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세종시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8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진행되는 '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세종시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결과가 아니라 체육활동을 통해 뜨거운 열정과 자신의 숨겨진 끼를 찾는 것이며 그 끼를 꿈으로 키우기 위해서 노력해 가면서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간직하는 것이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대표선서를 통해 세종시선수단 전체가 경기규칙을 준수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우정과 화합을 다질 것을 다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참가선수 45명, 지도자·인솔자 56명, 임원 33명 등 총 134명이 참여한다.

수영, 육상, 조정, 배드민턴, e스포츠 등 총 11개 종목에 참가해 금메달 5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목표로 16개 시도의 선수들과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12회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4개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출전보고에서 “스포츠를 통하여 장애라는 편견과 선입견을 딛고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희망을 만드는 세종시선수단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세종특별자치시 장애학생체육발전을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