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일까지 전국쏘가리루어낚시대회 및 각종 체험행사 진행

단양군이 지역 특산 어종인 쏘가리를 소재로 한 축제를 오는 10~12일까지 수변무대 일원에서 전국 루어낚시인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견지낚시 대회와 각종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이 지역 특산 어종인 쏘가리를 소재로 한 축제를 오는 10~12일까지 수변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쏘가리협회가 주최하고 단양군과 NS블랙홀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루어낚시인 3000여 명의 출전이 예상된다.

단양은 하천과 여울, 담수 지역이 골고루 발달해 쏘가리 서식지가 많은 곳으로 단양군은 2012년 쏘가리를 ‘군어’로 지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다. 축제 첫날인 10일 오후 3시부터는 수변무대 일원에서 맨손물고기 잡기 체험과 드론경연대회, 띠뱃놀이 재현행사가 진행되고 오후 6시부터는 풍선마임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7시부터는 신인 댄스 아이돌과 대학교 락 밴드팀, 댄스 동아리팀이 출연하는 다양한 전야제 행사와 함께 개막식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11일 낮 12시부터는 단양강 일원과 수변무대에서 견지낚시 대회와 각종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드론경연대회 및 드론원투낚시 경연이 진행되고 오후 7시부터는 박상철, 조항조 등 이 출연하는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날인 12일 오전 5시부터 전국 루어낚시 동호인들이 집결해 행사의 안내와 안전교육을 받은 후 오전 6~10시까지 13회 단양군수배 전국쏘가리루어낚시대회가 열려 강태공들의 열띤 경연이 펼치게 된다.

루어낚시 참가비는 3만원이며(청소년·여성, 2만원)참가자 전원에게는 상해보험이 가입되고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카약체험, 루어낚시 강좌, 롱캐스팅 경연대회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단양군의 대표 민물고기 어종인 쏘가리를 테마로 내수면 산업과 축제를 접목, 많은 관광객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에서 유일한 민물고기 축제로 첫 시작인 만큼 사랑받고 기억에 남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