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와 사단법인 한국오카리나팬플롯총연합 세종동부지부가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개최한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와 사단법인 한국오카리나팬플롯총연합 세종동부지부가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는 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교문에서 약 30분간 익히 알려진 동요와 가요 10여 곡을 연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주자들은 모두가 재능기부자이며 주민자치센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지역의 학생들에게 나누고자 참가하게 됐다.

등굣길 콘서트는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일정을 협의한 후 진행하게 된다.

지난 3일 연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일 세종여자고등학교, 15일 전의중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추가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요청하고자 하는 학교는 북부학교지원센터(☏044-998-2950~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등굣길 콘서트를 기획한 박윤경 지부장은 “음악을 통해서 학생들과 만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등굣길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가는 길이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신미숙 연동초 교장은 “이른 아침 어른들이 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공연을 해주어서 하루가 행복했다. 어른들의 배움이 학생들을 위해 나누는 아름다운 세종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준 봉사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