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공덕 한국공항공사 사회책임경영실장이 한국공항공사(KAC) 청년 일자리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대는 한국공항공사(KAC) 김공덕 사회책임경영실장을 초청, ‘한국공항공사(KAC) 청년 일자리 채용계획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 항공 산업의 발전 방향, 항공 산업 분야별 채용 계획 및 한국공항공사의 채용계획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홍유정(호텔외식경영학전공 2년) 학생은 “평소 항공 산업의 취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채용담당자로부터 항공 산업의 인재상과 채용 계획 및 준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직접 듣게 돼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청년 일자리 채용계획 설명회를 통해 우리 대학의 특성화 분야 중 하나인 항공 산업의 진로 및 취업 준비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채용 담당자를 초청,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은 다양한 채용 설명회를 진행, 학생들의 취업 목표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조석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