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ㄱ구에너지공단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 사업 선정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충청에너지서비스㈜는 컨설팅기관인 에너지닥터㈜와 협력 중소기업 8개사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 한국에너지공단 공모사업인 2019년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 사업에 최종적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지원을 추진한다.

충청에너지서비스㈜는 SK E&S㈜ 도시가스 자회사인 ㈜부산도시가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 포항)와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처의 에너지 절감 욕구에 부응하고 국가적 차원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사업에 뛰어 들었다.

일반적으로는 협력 회사를 대상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반면에 충청에너지서비스㈜는 도시가스 사용 수요처를 대상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한다는 것과 본 사업과 연계하여 협력 중소기업과 에너지 절감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에 차별화를 두었다.

충청에너지서비스㈜ 사극진 대표는 “ 수요처의 에너지절감 포인트를 찾고, 노후설비 교체 등의 지원사업을 통하여, 에너지비용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이룬다면 고객사와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으며, 나아가 국가적 차원의 사회문제 해결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도 함께 이룰 수 있기에 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