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 GTEP사업단(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 충남도에서 전략적으로 추천한 6개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과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순천향대 GTEP사업단이 지난 12일~1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켄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말레이시아 국제 의료・미용박람회/International Beauty Expo 2019’에 참가해 △정코스메틱, △대명테크, △바바와와팩토리, △골드핑거, 스페셜메디칼, 포메틱 등 충남도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6개 업체의 수출 판로개척과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학생들은 현지 박람회에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상담과 마케팅 지원, 우수제품 홍보등을 도맡아 했다.

김다솜 포메틱 대표는 “현장에서의 GTEP사업단 학생들이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앞으로도 해외마케팅을 통해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키워가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탭사업단을 새롭게 발견했다, 앞으로도 회사가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13기 박기훈 말레이시아팀 학생 대표(남, 국제통상학과 4년)씨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해외박람회를 통해 경험하고, 바이어를 상담하면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제품의 우수성과 시장성을 보면서 앞으로 무역인으로서 나아갈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게된 계기가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8년부터 순천향대 GTEP사업단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에 10년 연속으로 선정돼 2020년까지 3년간 동남아 특화 대학 중 ‘서비스수출 콘텐츠 인력양성 선도대학’으로 지정돼 우수기업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