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16일 새만금 미래관에서 종합사업관리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16일 새만금 미래관에서 종합사업관리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동연수는 전문가 초빙강연, 행복청․새만금청의 종합사업관리 발표 및 효율화 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초빙 강연에서는 서울대학교 박창우 교수가 ‘국내․외 종합사업관리 현황 및 추세’를 주제로 강연했다.

두 기관에서는 각각 행복도시 건설, 새만금 개발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을 발표하고 종합사업관리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행복청과 새만금청은 이번 공동연수를 계기로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하여 종합사업관리 사례 공유 및 사업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도시 건설 및 새만금 개발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행복청은 사업시행 초기부터 종합사업관리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참여 주체간의 역할 중복․누락 방지 및 공정․사업비 관리 등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건설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새만금청은 효율적인 종합사업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올해에 처음으로 ‘새만금 종합사업관리 절차서 개발 및 기술지원 용역’을 발주해 절차서 작성 등 본격적인 종합사업관리에 착수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