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창던지기에서 금메달을 따낸 오기선(꽃동네 학교).
종목 우승을 차지한 충북 볼링 선수단.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충북선수단이 14일부터 17일까지 전라북도 일원에서 열린 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참가 시·도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충북은 금메달 60개, 은메달 48개, 동메달 38개를 따내 총 146개를 획득하며 메달 집계 종합 1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충북은 대회 막판까지 경기도의 끝질긴 추격을 받았지만 마지막 날인 17일 역도와 육상, 볼링 등에서 선전하며 종합 우승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경기도의 경우 142명이 참가한 충북보다 127명이나 더 많은 269명이 참가해 충북의 이번 성적이 더욱 값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장애학생체전은 시도 종합시상은 하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하고 있다.

충북은 대회 마지막 날 배드민턴 남자 중고등부 단식과 복식에서 전영환(진천상고)이 금메달을 모두 따내 2관왕을 차지했다.

볼링에서는 남자 2인조 고하영(음성고), 이정원(대금고)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여자 2인조 정은아(봉명고), 조수아(서원고) 역시 1위를 차지했다.

11명이 출전한 볼링은 금메달 5개,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 등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 종목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중근 총감독은 “우리 충북은 축소된 선수단을 구성했지만 지난해 11월부터 모든 구성원이 혼연일체 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며 “이번 대회 종합 우승을 통해 충북이 장애인체육의 중심이 되고 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또 “많은 격려와 관심으로 응원해준 160만 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장애인 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