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 목공예 학부모 동아리, 민관학 소통공간을 위해 책상, 의자 제작 후 전달

진천 서전고등학교 목공예 학부모 동아리가 직접 제작한 책상과 의자들.
진천 서전고등학교 목공예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책상과 의자를 광혜원 중학교 예절실에 기부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 서전고등학교 목공예 학부모 동아리는 직접 제작한 책상과 의자를 20일 광혜원 중학교 예절실에 기부했다.

서전고 학부모 25명으로 이루어진 학부모 목공예 동아리는 지난해 7월부터 11월 사이 충북도교육청과 진천교육지원청의 예산을 지원받아 서전고와 진천읍 나무향기 공방에서 브레드 박스, 정리함, 도마세트 등의 제작 방법 수강 후 작품을 제작하는 활동올 해왔다.

여기서 만들어진 작품을 좀 더 뜻깊게 사용해 보자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진천교육지원청에 전달해 기부가 이루어지게 됐다.

기부받은 물품은 목공예 동아리가 직접 만든 책상(4개)과 의자(6개)로 지역의 학교밖 방과후 활동, 마을선생님 협의회, 진천행복교육지구 마을수업 등 다양한 교육활동 시 예절실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노수경 광혜원중학교장은 “광혜원 중학교 예절실은 지역의 특성을 살린 민관학의 소통 및 교육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인데 지역의 학부모님들의 정성이 담긴 물품이라 더욱 뜻깊은 활동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