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3도 화상 2명, 지난 16일과 20일 잇따라 숨져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지난 13일 발생한 제천시 화학업체 폭발사고외 관련, 사망자가 3명으로 늘어났다.

폭발사고 당시에는 모 기업 소속 연구원 A(38)씨가 숨진데 이어 화상을 입고 치료중이던 3명중 B(56)씨와 C(46)씨가 지난 16일과 20일 각각 숨졌다.

제천경찰서에 따르면 A씨와 C씨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에서 "화상으로 인해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는 1차 소견을 각각 받았다.

현재까지 치료를 받고 있는 부상자 D(49)씨는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화상 환자 특성상 갑자기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면서도 "D씨는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난 13일 오후 2시 29분께 제천시 왕암동 화학업체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모 기업 소속 A 연구원이 숨지고 3명이 전신 3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다.

소방당국은 신축 공장 1층 작업실에 설치된 반응기 시험 가동 중 폭발과 함께 불이 난 것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반응기에 화학물질을 주입 후 스팀으로 가열하는 과정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제천경찰서는 국과수, 한국에너지공단, 고용노동부 등과 합동감식을 벌여 폭발을 일으킨 반응기 안의 시료를 확보했다.

경찰은 폭발의 원인과 업체 관계자의 과실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