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초 까지 3만5천톤 생산

지난 25일 청주, 진천, 음성 공동브랜드인 아리향 수박이 첫 출시됐다. 사진은 (왼쪽부터)김종학 오송수박작목반장, 박광순 오송농협조합장, 김태종 농협충북본부장, 장태순 수박공선출하회장, 정태흥 청주시지부장, 이광석 청주시지부 연합사업팀장이 ‘아리향’ 수박을 들어보이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아리향’ 수박이 지난 25일 오송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김태종 농협충북본부장과 정태흥 청주시지부장, 박광순 오송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출하를 개시했다.

‘아리향’ 수박은 청주시, 진천군, 음성군 3개 시·군 농가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7월 초까지 약 3만5000t을 출하할 예정이다.

또 6월부터 수도권 대형 하나로마트를 시작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후원하는 도농상생마케팅 행사를 통해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선다. 도농상생마케팅은 지자체와 기업의 후원금을 통해 농가에는 제 값에 매입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농산물 포장박스 등에 기업 광고를 실어 농가, 기업, 소비자 모두에게 득이 되는 마케팅 방식이다.

김태종 본부장은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확대 및 소포장화를 통해 구매력을 높이고 판로 다변화와 통합마케팅 실시 등 판매역량을 집중해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