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방문자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이 운영하는 블로그·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방문자가 1년 새 2.5배 증가하면서 명실상부 주민과의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블로그 방문자가 30만5000명이었던 것에 비해 지난해 78만6000명이 방문해 약 2.5배가 증가했다.

4월 말 기준 방문자 수는 27만2000명이다.

이는 최근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고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생활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군이 운영하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eumseonggun)를 통해 군민과 소통한 결과다.

매년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위촉해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로 스토리텔링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도 방문객 증가에 한몫을 했다.

음성군 블로그에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 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종이 없는 홍보’를 통해 직접 군에 방문하지 않아도 관광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 관광 홍보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SNS가 행정과 주민의 좋은 소통 창구인 만큼 앞으로도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umseong.kr)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eumseonggun/),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eumseong)도 운영해 온라인상 다양한 소통창구를 열어두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