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유망축제 5일간 빛났다! 32만명 다녀가

품바 비빔밥 레시피 경연대회에서 펼쳐진 천인의 비빔밥이 현장에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품바왕들이 펼치는 품바왕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열린 품바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20살 품바! 사랑과 나눔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제20회 음성품바축제가 2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5일간 전국에서 지자체 및 단체에서 벤치마킹을 1000여명이 다녀가는 등 주최 측 추산 34만 명의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축제장 곳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흥과 축제장을 가득 메운 사랑과 나눔의 열기로 넘쳐났다.

올해 음성품바축제는 성년 스무 살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함께했다.

품바왕들이 펼치는 품바왕들의 귀환, 다양한 체험으로 관광객과 함께한 품바 움막짓기 대회, 성인 전용 품바 상설 유료 공연, 품바가요제 왕중왕전으로 흥겨운 시간을 관광객과 함께했다.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는 전국에서 17팀이 참여해 단체플레시몹, 막춤공연, 프린지공연으로 관광객과 함께 즐기고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역대 품바 의상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을 선보인 품바 의상 패션쇼는 품바의 예스러움과 현대적 감각이 만나 20살 품바의 발전가능성과 품바의 의미를 새롭게 각색했다.

지난 1월1일부터 시작한 음성품바축제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가 열림식에서 마지막 주자인 강희진 음성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장이 마무리하면서 복지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을 돕기 위해 그동안 모은 기금을 음성군에 기탁했다.

올해 음성품바축제는 300대 이상의 캠핑카들이 눈에 띄었다. 음성품바축제와 관광을 함께 즐기기 위해 찾아온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반응이 뜨거웠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