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모금함 사업을 추진한다.

협의체는 누구나 소액기부를 통해 덕산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관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편의점, 식당 등에 사랑의 모금함을 비치해 운영한다.

협의체는 29일 덕산면행정복지센터, 혁신도시출장소, 덕산보건지소에 모금함을 우선 비치해 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모금함 사업은 지난 달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위원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유관기관 및 점포 등에 모금함 비치에 대한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을 실시하며 협의체의 역할을 알리고 복지사각지대 발굴협조 홍보를 병행해 진행한다.

사랑의 모금함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올 연말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덕산면 관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생계, 의료, 주거개선 등의 지원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7년부터 월 3만원이상 정기기부를 하는 착한가게(기업, 어린이집, 병원 등) 14개소를 발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등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