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달리고 있는 길 이름은 이곳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차량 운전자들의 길 찾기 편리성을 높이고 도로명의 인지도 개선을 위해 아미로를 비롯한 당진지역 주요 도로 노면 9곳에 해당 도로의 도로명을 표기했다고 29일 밝혔다.

도로명은 그 동안 교차로 신호등이나 가로등, 전신주, 벽면에 설치된 도로명주소 안내 시설물로 확인해야 했으나 이 같은 설치 방식은 운전자 시야를 벗어나거나 운전 중에는 식별이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는 차량통행이 빈번한 주요 도로구간의 노면에 도로명을 표기해 차량 주행 중이나 보행 중에도 현재 위치의 도로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도로명주소 노면 표기 외에도 지난해 원룸과 다가구주택에 대한 상세 주소를 부여해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파악에 도움을 주는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도로명주소 활성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 사업은 현재 당진 시내지역, 합덕읍, 송악읍, 석문면 등 차량 통행이 빈번한 지역을 중심으로 시행됐으나 향후 더 많은 지역 노면에 도로명을 표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전면시행 6년차를 맞이해 도로명주소의 안정적인 정착과 시민의 편리한 주소생활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도로명 주소 완전한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이용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