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500여명 참가, 140명 취업 성공

지난달 30일 열린 2019 상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의 모습. 32개 업체에서 14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인력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음성군이 개최한 ‘2019 상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에서 500여명의 구인·구직자가 참여해 14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지난달 30일 열린 취업박람회에는 32개 업체가 참여해 200여명의 구직정보가 제공됐다.

32개 업체는 현장에서 채용정보와 업무 내용 및 근무 환경 등에 관해 설명하고 기업과 구직자 간 1대 1 면접을 했다.

이 자리에서 52명은 즉시 채용됐다. 88명은 2차 면접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총 140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성과를 보였다.

노인, 여성 일자리 등 지역 내 다양한 일자리 관계기관들이 참여해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력서 사진촬영과 취업 타로관 등 부대행사는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병옥 군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며 “원하는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취업알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원 스톱(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음성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한 구인·구직 상담과 신청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음성고용복지+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해 주며 유형별 취업성공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