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5대 조성 목표 부합 사업 발굴

제천시는 지난 31일 시청 소희의실에서 ‘함께 참여해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한 여성친화사업 과제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는 지난 31일 시청 소희의실에서 ‘함께 참여해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한 여성친화사업 과제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여성 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해 시청 전 부서의 여성친화도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인식확대를 위해 열렸다.

6월중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와 함께 열린 이날 과제발굴 보고회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장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들이 여성친화도시 5대 조성 목표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그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5대 조성목표란 △성평등 정책추진 기반구축 △여성의 경제참여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강화 등이다.

보고회에서는 △일가정 양립지원을 통한 가족친화적 직장문화조성 △방범용 CCTV 및 안심비상벨 설치 △여성친화적 민원실 환경정비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사업 △찾아가는 맞춤형 양성평등 시민교육 등 발굴된 다양한 사업이 보고됐다.

이상천 시장은 “전 부서는 발굴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에 힘써달라”며 “여성 그리고 나아가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