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와 우호교류 협약, 공동협력사업 추진

이상천 제천시장은 3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에게 우호교류 협약 이후 공동협력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에게 사랑 나눔 실천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이상천 제천시장은 3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제천시와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해 9월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중이다.

올해 초부터 인천도시철도 주안역사 내 디지털광고판을 활용해 인천과 수도권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천시 관광 및 축제를 홍보중이며, 지난 2월부터는 인천교통공사 임직원을 위한 연중휴양소를 청풍리조트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말까지 10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청풍리조트에 숙박하고 제천시 관광지를 방문했다.

아울러 지난해 9월 바쁜 농촌일손을 돕기 위해 인천교통공사 임직원들이 제천을 찾아 오미자 수확을 돕고 제천영육아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인천교통공사와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 관계자 등 10여명은 제천영육아원을 방문해 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상천 시장은 “인천교통공사와의 여러 협력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에게 사랑 나눔 실천으로 이어져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증진에 커다란 힘이 되고 있다”며 “인천교통공사 측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