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다양한 형태 디자인 개발 포장재 등에 적용

최근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마친 영동와인터널 내부 모습.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영동와인터널’이 특허청 상표로 등록돼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영동군 힐링사업소는 지난해 4월 영동와인터널 관련 상표등록을 위해 3건의 지정상품 출원서를 제출한 결과 최근 특허청 상표로 최종 등록됐다고 4일 밝혔다.

상표 등록을 통해 영동군은 ‘영동와인터널’에 대한 문구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권한을 10년간 갖게 된다. 10년마다 존속기간 갱신등록을 하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영동군관계자는 “권리화된 브랜드로 영동와인 명품화와 관광객 유입, 지역경쟁력 강화, 지역주민의 자긍심 부여에도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동와인터널은 명품 와인을 소재로 전시, 시음, 체험, 판매 등이 한곳에서 이뤄지는 와인문화공간이다. 와인과 미디어 예술이 조화를 이루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5개 테마 전시관, 문화행사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드믈게 품질과 가치를 담보하는 로하스 인증을 2년 연속으로 획득했다.

군은 이번 등록된 상표를 포장재, 현판, 배너, 현수막, 명함 등에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활용, 홍보 판촉용 스티커와 인쇄물 등을 제작하는데 적용키로 했다.

충북도 균형발전사업으로 총사업비 135억원을 들여 조성한 ‘영동와인터널’은 폭 4∼12m, 높이 4~8m, 길이 420m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