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이 충북도 주관 2019년(2018년 실적)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2억7900만원을 확보했다.

1읍 1면의 행정구역과 400여명에 불과한 공무원 수 등 타 시‧군에 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뤄낸 결과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국‧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시군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로 활용된다.

평가는 총 5대 목표, 21대 전략, 145개 세부지표에 대한 지표별 목표달성도와 도내 11개 시·군의 실적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량지표 110개 중 85개(77.3%)를 달성한 것은 물론 정성평가(32개 지표)에서도 최우수 4개, 우수 15개의 성적을 거두며 저력을 입증했다.

군은 사업비 확보로 시급한 현안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추가 재정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

홍성열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을 위한 국‧도정 시책 추진에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우리군의 강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었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시책추진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17년 도내 시군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도내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전국 군 단위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