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추경·조례·예산 심사…대집행기관 질문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의회는 10일~24일 15일간 373회 정례회를 개회한다.

개회 첫날인 10일 오후 1차 본회의에서 '373회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2019년도 1회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제출'에 따른 도교육감의 제안 설명을 듣는다.

이어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허창원(청주4) 의원이 ‘청남대 운영 및 청남대 활성화 문제점, 청남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과 관련해 이시종 지사를 상대로 대집행기관 질문을 한다.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이상정(음성1) 의원이 '남북교류협력사업 준비', 전원표(제천2) 행정문화위원장이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소외지역 배려’,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임영은(진천1) 의원이 ‘충북도지 발간을 위한 제안’, 정책복지위원회 소속 이상욱(청주11) 의원이 '청주 에어로폴리스2지구 조성사업에 따른 이주민 특별 지원대책 마련 촉구'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한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은 황규철(옥천2)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안', 이숙애(청주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노동인권교육 진흥 조례안' 등 조례안 10건과 도지사가 제출한 '2018회계연도 충청북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등 9건, 도교육감이 제출한 '2019년도 1회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등 5건을 포함해 모두 24건이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