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14일까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와 고용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조건은 반드시 본사입주,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창업 가능한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기업, 산학연구개발을 중점기반으로 하는 자로서 해당업종이 표준산업분류표상의 기업이다. 또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내일채움공제가입기업 등이 우대된다.

입주시점은 7월 1일자이며 최대 3개사가 최장 5년간 충북대 창업보육센터(E9동, S21-1동)에 입주하게 된다. 선정절차는 접수기간 내 관련서류를 구비해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하면 오는 18일에 서류 심사를 거쳐 19일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입주기업에 선정되면 △마케팅분야, 경영분야, 지적재산권 취득경비 및 제반 컨설팅 지원 △연구개발, 맞춤컨설팅, 직원역량교육, 자체운영프로그램 참여지원, 각종 정보 제공 △국가근로장학생지원, 인턴십 등 인력 지원 △각종 시설 무상사용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충북대 창업지원단은 2011년도부터 중소기업청·창업진흥원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창업 노하우와 창업보육의 체계적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충북대학교의 창업핵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