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11개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음성군 상황실에서 열렸다. 시.군 의장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북 11개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음성군 상황실에서 열렸다. 시.군 의장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제7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가 음성군의회 주관으로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 날 정례회에서는 ‘제68차 충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정례회’ 결과와 ‘제216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월례회’ 결과 보고가 이루어졌다.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 협의, 의정활동 역량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논의 등 각 시‧군 의회간 공조를 위한 주요안건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은 “군을 방문해 주신 시‧군 의장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충북이 전국 제일의 경쟁력을 갖춘 자치단체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지방행정을 선도하고 있는 협의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자치의 가치실현을 위해 의장단 협의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각 시‧군의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격월로 각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